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태안 몽산포 감성 캠핑장 할로윈 준비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일개미입니다.

오늘은 태안에 있는 몽산포 감성 캠핑장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몽산포 감성 캠핑장은 태안의 몽산포해수욕장에서 200미터 거리에 위치한 캠핑장입니다.

 

태안 몽산포 감성 캠핑장

여름철 서해안에서 해수욕을 즐기실 캠퍼들에게 좋은 선택권이라고 생각됩니다.

 

몽산포 감성 캠핑장 입구

 

 

몽산포 감성 캠핑장 전경사진

우선 몽산포 감성 캠핑장에 들어서면 작은 차단기가 있습니다.

차단기 옆에 테이블이 있는데 그곳에 예약자 명단이 적혀있는 것 같았어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 캠핑장 직원분이 차량번호로 예약 차량임을 확인하니 차량번호가 바뀌게 된다면 사전에 미리 연락을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간단하게 인원과 예약일 수를 확인하시고 대시보드에 놓는 예약 현황판과 분리수거봉투, 일반쓰레기봉투를 주시고 사이트까지 안내해주셨습니다.

예약한 사이트에 도착하면 캠핑장 내부 배치에 대해 간략하게 알려주시고 자세한 사항은 입영 시 받으신 문자를 확인하시면 될 거 같아요. 

입영 전에 도착한 장문의 문자에 아주 자세하고 꼼꼼하게 적혀있습니다.

 

할로윈데이 캠핑장 준비

할로윈은 매년 10월 31일 만성절 전날 미국 전역에서 사람들이 다양한 복장을 갖춰 입고 벌이는 축제로 켈트인의 전통 축제 사원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켈트족은 한 해의 마지막 날이 되면 음식을 마련해 죽은 이들의 혼을 달래고 악령을 쫒았다고 합니다.

이때 악령들이 자신들에게 해를 끼칠까 두려워한 사람들은 악령들이 자신들을 같은 악령으로 착각하도록 하기 위해 기괴한 모습으로 꾸미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것이 핼러윈 분장 문화의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몽산포 감성 캠핑장 관리동

개미네가 방문한 날에는 벌써부터 할로윈 축제 준비가 한창이었습니다.

입구부터 꾸며진 할로윈 소품들은 벌써부터 할로윈 캠핑을 기다려지게 하네요.

이쁘게 꾸며진 관리동의 내부에는 매점이 있습니다.

내부 매점 사진이 없는 게 아쉽네요.

 

매점 입구 에보시면 그날의 해루질 시간표도 준비해주시니 시간대를 잘 보고 갯벌체험을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몽산포 감성 캠핑장 할로윈

입구 포토존이 있어서 사진을 열심히 찍었답니다. 포토존 퀄리티가 상당하죠

사진을 찍고 있으니 직원분들이 오셔서 말씀하시길 밤에 조명과 함께 찍으면 더 이쁠 거라고 이야기해주시더라고요

 

해수욕장에 다녀와서 모래를 씻는 수돗가가 따로 있어 발 씻는 것도 번거롭지 않았어요

바다에 다녀오면 발에 붙은 모래를 씻는 것이 걱정이었는데 걱정할 필요가 없네요.

 

몽산포 감성 캠핑장 할로윈 저녁

밤에 해수욕장에 불꽃놀이하러 나가면서 한컷!

 

역시 할로윈은 밤이네요. 한창 준비 중인데 이 정도라니 막상 할로윈 축제날이 다가오면

캠핑장이 어떻게 바뀔지 기대가 됩니다.

 

몽산포 해수욕장 불꽃놀이

저녁시간 너무 늦으면 안 될 것 같아 미리 불꽃놀이를 하기 위해 해안가로 향합니다.

아직 늦은 시간은 아니라 그런지 많이들 불꽃놀이를 하고 있더라고요

해안가에 오면 빠질 수 없는 불꽃놀이 개미네도 동참했습니다.

감상해보시죠

 

 

 

몽산포 감성 캠핑장은

캠핑장의 장점은 캠핑장 내의 대부분이 파쇄석으로 깔려있고 초반 진입로의 경우 인조잔디가 깔려있어 발을 씻고 사이트까지 갈 때 모래나 흙이 많이 묻지 않는 것이었어요.

발을 씻고 사이트까지 갔는데 다시 더러워진다면 참.... 난감하죠.

깔끔한 개수대와 화장실 그리고 샤워장까지 이것저것 캠핑장에서 정말 많이 신경 쓰신다고 느끼는 것 중에 하나였어요.

 

장점이 굉장히 많지만 장점이 있다면 아쉬운 점도 있겠죠.

아쉬운 점은 옆 캠핑장과 붙어있는 사이트의 경우 옆 캠핑장의 소음에 노출이 될 수밖에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몽산포 감성 캠핑장은 매너 타임이 아주 잘 지켜지는 캠핑장이었는데 옆 캠핑장에서 들려오는 소음은 어디 말할 곳도 없고...

다른 캠핑장에서의 소음을 캠장님께 이야기하기도 그렇고...

다음번에는 캠핑장의 내부 쪽으로 예약을 잡아볼까 해요

 

캠핑장 및 위치 안내

입영시간 : 오후 1시

퇴영 시간 : 낮 12시 이전

빠른 체크인 : 오전 9시부터 추가 요금 2만 원 - 감성 사이트의 경우 팀당 2만 원

늦은 체크아웃 : 오후 4시 추가 요금 2만 원 - 감성 사이트의 경우 팀당 2만 원

애완동물 동반 불가

캠핑장 내 불꽃놀이 금지

 

주소 : 충남 태안군 남면 몽산포길 65-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