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2022 서울라이트 DDP 참여작가 및 출구안내

반응형

2022 서울라이트 DDP

무한함의 경계를 넘어 우주적 삶을 그리다.

서울라이트가 더욱 크고 특별해져서 우주를 담은 초대형 미디어아트로 돌아왔다고해요.

 

도심에 착륙한 우주선같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외관 형태를 모티브하여 우주적 삶을 담아낸 공간으로 우주에서 다양한 삶의 방식과 공간적 구성으로 디자인, 건축적 관점에서 펼쳐낸다고해요.

미래의 일상을 상상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환상적인 미디어로 외계 생명체와의 만남과 지구의 아름다움의 가치를 다시한번 생각하게 될것 같아요.

 

2022 서울라이트 DDP 행사는 2022년 12월 17일부터 23년 1월 1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2022 서울라이트 DDP는 이미 코스모워커 D맨을 10월에 우주적 삶의 한부분을 선보였었죠

11월은 우주 백패킹 전시를 통해 미디어아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 이 전시는 23년 1월까지 진행된다고하니 시간이 되시면 방문하셔서 즐기시면 좋을거같아요.

 

2022 서울라이트 DDP 주요 행사 : <DDP 우주와의 만남, Rendez-Vous(랑데-부)>
2022.12.17. ~ 2023.1.1. 19:00~22:00
DDP 서측

2022 서울라이트 DDP
출처:서울디자인재단


랑데-부(Rendez-vous)'는 프랑스어로 ‘만남’을 뜻하는 의미로 사용되요

항공우주 용어로서 '우주를 유영하는 두 물체가 만나는 행위'에 대한 의미를 함께 담고 있다고해요.
2022년 서울라이트 DDP 행사는 우주적 삶을 ‘우주와의 만남, 랑데-부(Rendez-Vous)로 표현했다고합니다.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한 '만남의 광장'이며,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향한 선들이 동시에 보여주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시민들은 우주를 미디어아트로 느낄 수 있게 됩니다. 2022 서울라이트는 우주라는 무한한 가능성의 공간을 감상하며 경계 없는 상상력 끌어낼 예정이에요.
예술, 디자인, 기술 분야에서 실력이 증명된 아티스트들과의 '만남’이 ‘도심에 착륙한 우주선’으로 비유되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환상적인 모습으로 시민 여러분을 찾아옵니다.

 

첫 번째 랑데-부 : '초월' 블랙홀 / 차원의 이동 (자이언트스텝(GIANTSTEP) 作)

랑데부 초월 블랙홀
출처:서울디자인재단


우주의 컬러풀하고 다채로운 비주얼을 그려낸 초대형 미디어아트로, 랑데-부 우주선 출발 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여정이 시작됩니다.

 

두 번째 랑데-부 : '순환' 다차원의 환상적 순환 행성 (엔자임(Nsyme) 作)

랑데부 순환
출처:서울디자인재단


작품의 제목은 Universal Traveler로 말 그대로 관객이 한 사람의 우주 비행사가 되어서 미지의 블랙홀, 행성, 성운 등을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한 작품입니다. AI를 이용해서 우주의 이미지를 재창조 한것이라고 합니다.

 

세 번째 랑데-부 : '동심' 2D차원의 동심 행성 (범민 作)

출처:서울디자인재단


멀리 보이는 친구에게 손을 들어 흔드는 인사하는 여러 헬로맨들이 우주 먼 곳에서 여러 행성에 친구를 찾아 떠나고, 친구를 만나며, 이를 통해 심장이 뛰는 스토리를 초대형 미디어아트로 표현합니다.

 

<참여작가>

출처:서울디자인재단

엔자임(Nsyme)

미디어 아티스트이자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스트인 엔자임 작가는 다양한 입력과 출력을 통해 추상적인 감각과 현실 세계의 이미지를 결합을 실험하고 탐구하고있어요. 최첨단의 기술을 탐험, 연구하고, 알고리즘으로 자연 현상을 모방하여 재창조하는 데 관심을 가지고있지만, 기술적인 면을 최대한 숨기고 관객이 오로지 시청각과 감각적인 아름다움만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목표로 가지고 있다고해요.

 

출처:서울디자인재단

범민

그래피티 아티스트이자 아트 디렉터인 범민 작가는 까르띠에, 불가리 등의 세계적인 브랜드와의 협업뿐만 아니라, 구찌 <아키타이프>전시에 참여하며 다양한 방면의 스트리트 아트를 펼쳐냈습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그래피티 아티스트인 범민 작가는 2021년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 참여하였으며, 2022년에는 3회의 개인전을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2022 서울라이트 DDP 행사장가는길

출처:서울디자인재단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1번 출구 (2, 4, 5호선)

어울림광장, DDP마켓, 디자인랩 지하2층 출입구, 뮤지엄 지하2층 출입구에서 가까움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2번 출구 (2, 4, 5호선)

디자인랩 1층 출입구,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입구(갤러리 문, 지하주차장 측)에 가까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