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주 김치박물관 김치레시피, 김치버스를 만나다

반응형

광주 김치버스

광주 김치박물관 중앙 계단으로 2층에 올라가다 보면 앞에 김치버스가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김치버스 프로젝트에 대한 내용이 설명되어있었는데 세계일주를 하며 김치를 홍보하는 프로젝트로 한국과 한국의 음식인 김치를 알리는 중요한 일을 하고 돌아온 김치버스입니다.

김치버스는 무려 34개국, 212개 도시, 8만9천킬로미터를 운행했다고 합니다.

김치버스로 방문한 세계의 여러 나라를 표시해 놓았는데 언젠가 프로젝트를 가지고 세계 여러 나라를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봐야겠어요

"꿈을 향해 달려 보아요!"

많은 생각을 갖게 만드는 김치버스를 뒤로하고 김치박물관으로 들어갑니다.

김치버스 바로 앞에 김치박물관 입구가 보입니다.

김치에 관한 구현동화가 상영되고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여러 가지 유물들도 전시되어 있어요

중앙에 대형 항아리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음 전시관으로 넘어가면 어린이 볼풀장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아쉽게도 코로나19로 인해 운영하고 있지는 않았어요..

볼풀장이 운영하면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다시 나머지 전시를 구경했습니다.

김치에 대한 효능이 설명되어 있었어요

아이들에게 김치를 잘 먹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 주기에 좋은 자료였습니다.

전시관 중앙에는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영상관과 도서관이 있었어요.

여러 가지 테마로 이루어진 작은 도서관

QR코드를 스캔하여 광주김치 명인들을 찾아볼 수 있었어요

나중에 먹고 싶은 김치를 선택해 명인을 찾아가 보아야겠어요.

김치레시피 뽑기

김치박물관의 하이라이트

김치 레시피가 들어있는 뽑기 기계가 고장 나서 사용할 수 없었어요

이거 하려고 방문했는데.......... 다음에 다시 와야 할 명분이 생겼네요

 

 

김치박물관 찾아가는 길

 

광주김치타운 · 광주광역시 남구 김치로 60

★★★★☆ · 박물관

www.google.com

 

반응형